[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청양교육지원청은 14일 청양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무교사를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청양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초등학교 학교교육과정-평가 현장 지원의 일환으로 2020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평가 설문 작성과 그 결과를 토대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키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별 고민을 함께 나누고 협의를 통해 학교별 맞춤 행복 학교교육과정 수립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이날 연수에는 청양 교육과정-평가 지원단인 가남초 김태길 교장선생님이 강사로 학교교육과정 평가 설문의 필요성, 설문 문항의 작성 방법, 결과 해석에 따른 반영할 점 등에 대한 강의와 학교별 작년 학교교육과정 평가 설문지를 토대로 올해 학교교육과정 평가 설문지 작성 등 실습형 연수로 이뤄졌다.

 청양 교육과정-평가 지원단은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교교육과정 컨설팅과 학교 맞춤형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충남 참학력 교육과정에 대한 초등 교원의 인식 제고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사교육과정 계획, 운영 및 변화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에 대한 교원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청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청양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평가에 대한 교원의 역량 강화 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