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당진시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 실천 강화주간을 맞아 지난 1~14일 '안심하고 소비하는 나라! GAP와 함께 합니다'라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행정기관 주도에서 벗어나 생산자가 중심이 돼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을 올바르게 실천해 농가 경영 개선과 대국민 인지도,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농산물우수관리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 등 각 단계에서 재배포장 및 농업용수 등의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잔류성 유기오염물질 또는 유해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당진시 지역에서는 공동출하회 소속 고구마 재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1년 만에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에 성공했고 현재 고대 황토고구마 공동출하회(회장 김종성) 회원 96명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획득했다.

당진시 지역 고구마 주산단지인 고대면은 토질이 대부분 황토로 이뤄져 고구마 재배 적지로 알려져 있다. 현재 350여 농가가 155㏊의 면적에서 고구마를 재배하고 이 가운데 54.7㏊ 면적이 GAP 인증에 성공했다. GAP 인증기간은 2021년 9월 25일까지다.

당진=인택진 기자 intj46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