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이 15일 교내 대강당에서 재학생 및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HRD-DAY’를 개최한다.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오창헌)이 HRD학과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HRD(인적자원개발·Human Resource Development) 전문가의 직업세계를 탐구하고 코리아텍 HRD 부전공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1부 ‘학습리더 및 실천공학기술자’에서는 ‘내 삶의 학습리더 되기’란 주제로 참가자들과 사회자간 토크쇼가 진행된다. 이어 2부 ‘인적자원개발 전문가’에서는 옥광희 칼자이스코리아 상무가 ‘인적자원개발전문가와 미래비전’을, 소승욱 DSME부서장(수석)이 ‘기업현장교사와 미래비전’을 주제로 각각 특강을 진행한다.

3부 ‘HRD 취업진로’에서는 △직업훈련기관 현황 및 진출방안 안내 △코리아텍 HRD대학원 소개가 이뤄진다. 여기에 4부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에서는 박종길 HRD학과 교수가 특강을 진행한다.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의 미래’를 주제로 한 토크쇼에서는 HRD학과의 윤관식 교수, 이제경 교수, 코리아텍 졸업생인 전병칠 다산에듀 대표이사, 송민규 스타훈련교사, 홍명화 일산에르모소직업전문학교 원장이 참여한다.

코리아텍의 HRD부전공제는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로서 기업체나 직업훈련기관에서 재직자나 구직자를 가르칠 수 있는 학습리더역량을 길러주는 교과목을 체계화한 것을 말한다. 2014년 학제변경을 통해 ‘HRD부전공’(16학점)을 모든 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우리나라 직업능력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역량인 ‘평생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리더역량’을 갖추도록 HRD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