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지원센터 수탁기관 재지정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약속

[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 수탁기관으로 재지정된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비율에서 천안산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확대를 약속했다.

김충구 센터 대표이사는 10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국산 일반농산물이 대형 유통업체를 통해 공급되는 양을 최소하고 천안산 친환경 우수농산물이 80% 이상 공급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5년간의 학교급식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5년간 더 건강하고 더 좋은 식재료가 학교급식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 대표이사는 지역 농민단체가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주장한 내용에 대해 “이들은 천안조공법인이 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큰 수익을 내 이득을 취하는 법인이기 때문에 우려스러운 걱정이 있었다고 했으나 사실과 다르다. 학교급식사업으로 결코 수익을 남길 수 없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앞서 식생활교육천안네트워크, 전농천안농민회, 천안시친환경생산자연합회, 민주노총세종충남본부천안시위원회 등 18개 시민사회 및 농민단체들로 구성된 ‘더 나은 천안학교급식을 만들고자하는 천안시민일동’은 지난 7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2020 천안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에 즈음한 기자회견’을 갖고 천안산 우수농산물과 친환경농산물 공급을 학교급식에 획기적으로 늘릴 작부체계 구축을 요구했다. 이들은 지원센터 단독 회계를 통한 적정 수수료 책정, 연 4회 이상 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등을 주장했다. 한편 천안시학교급식심의위원회는 8일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지원센터를 천안조공법인에서 계속 운영하도록 재지정했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