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스토리 - 대전생활과학고 이진희
CJ제일제당 기술팀 T1 근무
빠른 독립 위해 특성화고 진학
학교 모의면접… 자신감 쌓아

충청투데이 공동캠페인 2020학년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미가 직업으로 직업이 행복으로

 △이름: 이진희 △나이: 21세 △소속: CJ제일제당 기술팀 T1 △직급: 사원

Q.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기술팀에서 품질분석을 하고 있다. 품질분석은 이화학, 미생물, 기기분석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각 제품의 맛·품질 담당 분석, 인체에 해가 되는 균 검사 등을 한다. 현재 하선정(액젓)과 다담(양념장)을 담당하고 관능검사·일지관리와 이화학분석을 맡고 있다.”

Q. 취업을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해왔는지

“학교 전공분야 관련 자격증 들을 확보하면서 최대한 모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입사지원 시 가장 중요한 생활기록부 관리에 신경썼다. 출결부분 3년 개근, 성적 상위권 유지, 대·내외활동 등을 관리했다. 면접에서는 쇼핑몰, 음식점, 식품회사 생산직 등으로 졸업 이후에도 일을 지속적으로 했던 경험들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Q. 특성화고를 선택한 계기가 있다면

“어려웠던 가정환경이 특성화고 선택에 가장 큰 계기였다. 하루빨리 가족에게 보탬이 되고 싶었다. 7명 식구 사이에서 독립적인 환경을 갖고 싶어 빠른 취업을 원했다. 그러던 중 식품분야에 관심이 있었기에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를 선택하게 됐다.”

Q. 필기·면접 준비 노하우를 공개한다면

“학교동아리인 ‘DNS(취업앨리트)’가 큰 도움이 됐다. DNS는 대기업·공기업·공무원을 취업 목표로 가진 학생들이 모인 동아리로 점심, 자습시간 동아리에 모여 필기 공부를 틈틈이 해왔다.”

Q. 연봉·복지혜택은

“연봉은 신입기준 2850만원이다. 역량에 따라 특근·수당 등으로 최대 3300만원을 예상한다. 복지혜택에 여가·문화생활의 동호회활동지원, 해외여행지원, 콘도·펜션지원 등, 육아부분의 출산휴가, 태아검진, 자녀입학돌봄휴가, 자녀돌봄근로단축제도, 유연근무제도가 지원된다. 생활·편의 부분은 여가생활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 100만원, CJ브랜드들의 40%할인을 받는다.”

Q. 향후 계획은

“무엇보다 일에 사명감을 갖고 내 친구, 우리 부모님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끊임없이 업무에 대한 이해와 공부를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