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국제로타리 3620지구(총재 김종언)는 지난 6일 서산문화원 대강당에서 김종언 총재를 비롯한 최준호 전 총재, 안상환 서산지역대표, 원국희 당진지역대표, 권용식 태안지역대표와 서산·태안·당진 지역 내 각 클럽 임원진 및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새로운 회원 상반기 합동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안상환 서산지역대표의 개회선언 및 개회 타종에 이어 국민의례, 원국희 당진지역대표의 로타리 강령 및 네가지 표준 낭독, 로타리송 제창, 권용식 태안지역대표의 내빈소개, 김종언 총재의 격려사에 이어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는 양병성 지구 연수위원의 로타리 기초 특강에 이어 임선화 연수위원의 로타리 봉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이어 강미정 연수위원의 로티리 재단 소개가 진행됐다.

김종언 총재는 격려사에서 "각 지역 및 각 클럽에서 무한 봉사를 이끌고 있는 각 클럽 회장단 및 임원,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로운 회원들께서는 로타리강령에 입각해 선배 회원들이 이루어 놓은 업적을 본받아 더욱 열정적으로 봉사에 임한다면, 진정한 지역 봉사의 선봉적 역할을 다하게 될 것"이라며 "로타리 봉사는 관심과 열정, 그리고 참여가 가장 중요한 덕목 중의 하나"라고 강조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