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영 총장 등 30여 명 참석
3년간 45억원 정부 지원금

▲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4일 대학본관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 기념 현판식을 개최했다. 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4일 대학본관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 기념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공병영 총장을 비롯해 류은숙 교학처장과 김태영 기획협력처장, 정재황 산학협력단장, 김광래 사무국장 등 대학 주요보직자 전원과 교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사업의 성과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번 현판식은 지난달 3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이 공식 출범함에 따라 전문대학의 자율적인 혁신 교육 역량을 끌어올리고 미래 4차 산업시대에 부응하고, 지역과 상생하며 학생을 중심으로 한 혁신지향적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실시됐다.

충북도립대학교는 교육부가 전문대학에 부여할 수 있는 중요한 자격요건 두가지인 전문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자율개선대학을 모두 갖추고 있는 지역거점대학이다.

이번 선정으로 충북도립대학교는 앞으로 3년간 45억원 상당의 정부 지원금을 받게 되며, 대학이 스스로 수립한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학생을 중심으로 한 교육과 이를 충북지역에 환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과 대학 경쟁력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공 총장은 “충북도립대학교의 혁신사업은 학생들과 지역과의 협조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다. 우리 대학이 지역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및 상생발전 방안이 있으면 언제든 제언해주길 바란다”며 “충북도립대학교가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이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지역민이 사랑하는 대학으로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