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 산학협력단-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협약… “지역경제 활력”

▲ 2일 중원대 산학협력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원대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일 본교 교무회의실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원대 김두년 총장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이광노 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창업자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우수창업인재 발굴 및 육성 △우수한 창업 멘토 풀 구축 및 컨설팅 실시 △상호협력 기반조성을 위한 인프라 공유 △일자리창출을 위한 지역사회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 △중원대 학생들의 취업·창업 멘토참여 협력 △각종 전통시장·소상공인 지원사항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두년 총장은 "이번 협약이 대학교육의 내실을 다지고 산업 맞춤형 우수 취창업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실질적인 교류협력 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광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본부장은 "공단이 가지고 있는 학생창업자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과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결합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괴산=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