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제24회 충북여성대회가 1일 옥천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충북도와 옥천군이 후원하고 충북여성단체협의회와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본 행사는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이라는 주제로 도내 27개 여성단체와 1000여명의 여성단체 회원들과 함께 이시종 도지사, 김재종 군수 등 내빈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은 개회선언과 국민의례에 이어 27개 여성단체기입장과 김화분 아이코리아옥천군지회장을 비롯한 15명이 양성평등발전 유공으로 도지사 표창을 받으며, 김 군수를 비롯한 4명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2부 행사는 한마음 축제로 27개 도내 여성단체회원이 함께 즐기고 단합을 다지는 명랑운동회를 개최해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이 지사는 여성들이 모든 분야에서 차별 없이 역량을 발휘하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김 군수는 “여성들은 우리 사회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마중물 역할을 해왔으며, 양성이 차별 없이 공존하고 소통하는 사회가 되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서명희 충북여성협회장은 “오늘의 행사가 여성들이 자기계발과 역량을 강화하여, 성 평등사회 실현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 우을순 회장은 “성차별 없는 양성평등의 문화정착에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전진하자”고 말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