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여 명 참석

▲ 1일 오전 천태종 종단 중흥 이끈 2대 종정 대충 대종사 26주기 열반대재가 단양 구인사 광명전에서 열리고 있다. 단양군 제공
[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대한불교 천태종은 1일 오전 10시30분 단양 구인사 광명전에서 종정 도용 대종사를 비롯해 종의회의장 도원스님, 총무원장 문덕 스님, 류한우 군수와 김영주 군의장, 김성준 단양경찰서장, 이경용 전 환경부 금강유역환경청장, 신도 등 1만여 명이 참석해 대충대종사 26주기 열반대재를 봉행했다.

이날 문덕 총무원장은 추모사에서 "남대충 대종사님의 열반 26주기를 맞아 다시 한번 옷깃을 여미고 대종사님의 자애하신 가르침의 큰 줄기인 전법도생의 서원과 가람수호의 원력을 되새겨 본다"며 "자각각타의 대승 보살행은 진심을 다해 실천궁행 하는 가운데 완성되는 것으로 쉬지 말고 정진하고 끊임없이 자비를 실천하라고 하셨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보고 배운 대종사님의 원만 각행은 오늘날 우리 종단의 대간을 이뤘고 앞으로도 그 정신을 바탕으로 부종수교의 원력을 이뤄갈 것"이라며 "이 법석의 맑은 인연이 대종사님의 가르침을 더욱 널리 현창 하는 공덕으로 회향되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추모 법요식은 총무부장 월장 스님이 사회를 맡은 가운데 △삼귀의례 △반야심경 △상월원각 대조사 법어 봉독(종의회 의장 도원 스님) △국운융창 기원 △헌향·헌다·헌화 △상단권공 및 종사영반 △추모사 △추도사 △추도가(천태사찰 연합합창단) △관음정진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