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청양군민들이 1일 청양읍 백세건강공원에서 제58회 군민의 날 기념식 및 제20회 칠갑문화제를 열고, 화합과 열정 속에서 지역 대도약을 다짐했다.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화합과 대도약 한마당'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군민과 출향인, 서울시 영등포구 등 자매결연단체 축하 사절단, 10개 읍·면 농악대 등 30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기념식, 청양사랑 퍼레이드, 읍면 민속제전, 풍물마당, 초대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김돈곤 군수는 기념사에서 "우리는 1962년 군민의 날 조례를 제정하면서 '온 군민이 다 같이 즐기고 기념하면서 상호 공동체 의식을 증진하고 향토 고유의 문화예술을 발양함으로써 자유를 사랑하고 평화를 즐기는 정서를 기르기 위하여 10월 1일을 군민의 날로 정했다"면서 "58년 질곡의 역사를 슬기롭게 극복하면서 오늘의 청양을 가꾸신 군민 여러분이 정말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칠갑문화제는 군민의 단결을 도모하고 전통 민속놀이의 부흥과 전승을 위해 격년제로 열리는 청양군의 대표 축제 중 하나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10개 읍·면 주민들은 전통 놀이를 비롯해 흥겨운 한마당 공연으로 다양한 전통 문화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단합된 경기력과 열띤 응원을 바탕으로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치고 안전과 질서 속에서 화합의 한마당으로 행사를 치러졌다. 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