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승동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진로·진학 통합안내서인 ‘보인다! 시리즈 7.0’을 발간했다.

보인다 시리즈는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원스톱으로 교육과정과 진로·진학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 1월 '보인다 1.0 과목선택을 위한 과목·전공 안내서' 발간을 시작으로, 보인다 6.0 정시전형(10월 보급 예정)에 이르기까지 진로설계 및 대학입학까지의 관련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는 도움자료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특히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지향하는 학생 자신의 진로에 맞춰 스스로 만드는 교육과정 설계를 돕기 위한 자료로 관심을 끌고 있다.

또 모바일로 제공되는 '보인다 7.0 고등학교 진로·진학 모바일'은 900여개의 고교 과목과 100여개 학과 및 대학을 검색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진로 계열별 과목을 고려한 과목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 학생과 학부모의 접근성과 유용성을 강화한 것도 주목할만하다.

신주식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학교교육과정은 교사에 의해 일률적으로 제공되는 일방향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소통하고 지원하는 쌍방향 교육과정으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해 학생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고려한 진로 진학 설계가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