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취업성공스토리 - 계룡디지텍고 이한, 이건

[대전교육청·충청투데이 공동캠페인 2020학년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미가 직업으로 직업이 행복으로

▲ 왼쪽부터 계룡디지텍고 이한, 이건. 대전교육청 제공
▲ 왼쪽부터 계룡디지텍고 이한, 이건. 대전교육청 제공

△이름: 이한(20세), 이건(20세) △소속: 하나시스템 제어기술부 △직급: 사원

Q.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충남 아산공단에 소재한 회사에서 근무한다. 주로 전기배선, 자동화 파트 배치 등의 업무를 한다. 제어기술부에 소속해 있다. 파트별 전기 배선 배치등의 일을 한다.”

Q. 취업을 하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했나

“학교에서 배우는 전기이론, 전자회로를 통한 기초지식을 쌓도록 노력했다. 어느 전자회사든 꼭 필요한 전문 지식이고 기본이기 때문이다. 이론과 공식등은 회사에서 많이 사용한다. 전자·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도 도움이 됐다.”

Q. 특성화고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빠른 취업을 위해 특성화고를 선택했다. 저희 모두 취업했지만 현재 병역특례도 받고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회사와 대학교를 동시에 다니며 더 큰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필기·면접 준비 노하우를 공개한다면?

“학교에서 배운 기본 전공 지식을 착실히 준비했다. 면접관들은 전공 이론을 많이 물어본다. 이론에 대한 대답을 잘 했기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또 회사에서 열심히 일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필요하다.”

Q. 연봉·복지혜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숙사에서 출퇴근을 한다. 점심, 저녁 식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며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한다. 특히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회사와 대학을 동시에 다닐 수 있다.”

Q. 향후 계획은?

“직장생활을 하며 병역 특례를 받을 계획이다. 또 현재 천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대학교 학위를 취득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