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취업성공스토리 - 계룡디지텍고 설비보전 산학맞춤반 4인
반도체 장비설비 업체 취업
맞춤형 교육… 기술직 안착

[대전교육청·충청투데이 공동캠페인 2020학년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미가 직업으로 직업이 행복으로

▲ 왼쪽부터 계룡디지텍고 길정현, 이연우. 대전교육청 제공
▲ 왼쪽부터 계룡디지텍고 길정현, 이연우. 대전교육청 제공
▲ 계룡디지텍고 신영조. 대전교육청 제공
▲ 계룡디지텍고 신영조. 대전교육청 제공

△이름: 길정현(22세), 이연우(21세), 신영조(20세), 고현석(22세) △소속: 에스이앤티 △직급: 사원

Q.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반도체 장비 설비 유지 보수, 생산 회사에 근무하고 있다. 반도체 장비 설계 도면을 파악하고 장비에 필요한 부품·케이블 제작, 장비 조립 등이 주 업무다. 이는 삼성 등 반도체 공장 라인 등에 설치돼 사용된다. 장비 설치와 유지 보수, 관리 등의 일을 한다.”

Q. 취업을 하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해왔나

“우리 넷 모두 학교에서 설비보전 산학맞춤반 출신 학생들이다. 2016년 저희 1기를 시작으로 현재 3기 후배까지 이곳에 입사했다. 1기들에게는 첫 경기도 업체 면접이었기 때문에 담당 교사와 면접 준비에 몰두했다. 경기도 내 학교와 경쟁해야 했기 때문에 교사와 함께 자료를 준비하며 노력했던것이 유효했다.”

Q. 특성화고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취업을 목표로 특성화고를 지원하게 됐다. 특성화고에서 취업을 하면 단순 제조 생산직에 근무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터라 걱정도 많았다. 하지만 산학맞춤반은 반도체 장비 및 생산, 연구 회사에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또 산학맞춤반과 맞는 회사에 면접 기회를 주면서 대량생산직이 아닌 기술을 요하는 회사에 입사할 수 있었다.”

Q. 필기·면접 준비 노하우는

“산학맞춤반에서 배운 지식을 교재 및 노트에 열심히 필기, 반복 학습했다. 필기 노트는 면접 준비와 이곳에서 테스트 대비 공부를 할 때 큰 도움이 됐다.”

Q. 특별한 연봉, 복지혜택이 있나

“구체적인 연봉은 공개하기 어렵다. 레벨업 테스트라는 것이 있는데 이를 통해 레벨이 올라가면 연봉이 많아진다. 복지는 대기업과 비슷하다고 본다. 다른 곳에서 교육을 받게되면 지원금도 나와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Q. 향후 계획은?

“이곳에서 실력을 쌓으며 최고 레벨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희 모두가 병역특례를 받고 있는데, 야간대학 등을 통해 더욱 인정 받는 인재가 되고 싶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