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 염원

[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 예산군은 지난 25일 내포신도시 애향공원에서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과 내포 혁신도시 지정을 염원하고, 지역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통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예산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발표회는 황선봉 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이승구 의장을 비롯한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각 읍·면을 대표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발표회는 식전공연으로 광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사물놀이 공연이 펼쳐졌으며, 본 행사로 개회, 내빈소개, 대회사, 축사, 초청가수 공연, 읍·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불꽃놀이 순으로 진행됐고 주민자치위원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성주 협의회장은 “이번 발표회가 주민자치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주민 및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자치회의 열정을 밑거름으로 모두가 행복한 군을 만들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며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산=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