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  이상용 예산부군수가 관내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달 18일과 19일, 25일 등 세 차례에 걸쳐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바람직한 팀장의 고민과 역할’을 주제로 세 차례에 걸쳐 본청, 사업소, 직속기관 팀장 등 모두 90명의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교육에서 이 부군수는 공무원이 갖춰야 할 바람직한 자세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특별히 팀장의 고민과 역할을 통해 정부 정책 변화 등 급변하는 주변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이 부군수는 선배 공무원으로서 후배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진심 어린 조언을 해 팀장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교육을 통해 팀장으로서의 자세에 대해 다시 한번 돌아보고 성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좋은 교육을 위해 노력해주신 부군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상용 부군수는 그동안 각종 숙원사업과 현안문제들을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충남도와 군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왔으며, 온화한 성품과 특유의 리더십으로 공직사회의 신뢰를 쌓으며 탁월한 군정 조정 능력으로 군민 복리증진과 생활환경 시설 개선 및 지역개발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예산=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