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연암대학교는 25일 교내 예빈관 및 인화관에서 ‘2019학년도 산학협력의 날 및 LINC+ 산업체 리쿠르팅 행사’를 개최했다.

산학협력의 날 행사에는 육근열 총장 및 학교 관계자, 팜한농 외 20여 개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인 ‘연암 SMART 2023’과 연계한 ‘미래 사회와 지역 발전을 선도할 맞춤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춰 대학과 협력기업이 함께할 방향에 대해 모색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연암대는 교육부 주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2단계 사업에 신규로 선정됐다.

이날 오후 인화관에서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산업체 리쿠르팅 행사가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LINC+ 협약산업체 및 동문기업 20여 개가 참여했다. 각 업체별로 전반적인 기업 소개와 채용 관련 사항을 안내했다.

상담 부스에서는 취업률 제고를 위해 취업 준비생들과 개별 면담이 이뤄졌다. 참여 기업들은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Skill 코칭 등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 노하우를 전달, 재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육근열 총장은 “산학협력의 날 행사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대학과 산업체가 상호 상생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