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공감신문>

천안시사회복지협의회는 10월 12일 오전 10시30분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깨끗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복지 구현(具現) 천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시복지재단, 천안시사회복지기관연합회, 천안시사회복지사협회가 협력해 진행한다.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 유공자 표창 및 기념식, 2부 명랑운동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천안시장과 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외에도 사회복지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유공자 표창에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꾸준히 헌신적으로 소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노력하는 봉사자 및 봉사단체에 상이 수여된다.

또 이날 행사장에는 45여 개의 체험 및 홍보,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운영된다. 이어 2부 명랑운동회 시간에는 지구를 굴려라, 파도타기, 비전탑 쌓기, 에어봉 릴레이 등 다채로운 경기가 펼쳐진다. 다양한 선물과 푸짐한 경품 추첨(대형TV, 자전거, 광파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300여 가지) 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의 사회복지사업 이해 증진과 사회복지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국가가 지정한 날이다. 조윤희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