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권영 기자] 충남도가 처음으로 도내 시·군 및 박물관·미술관 관계자 합동 워크숍을 열고 담당자 간 소통·역량 강화에 나섰다.

도는 지난 19~20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과 강원도 원주 홍천비발디파크에서 ‘도와 시·군, 공·사립 박물관 및 미술관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도·시·군과 공·사립 박물관 및 미술관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코자 마련했다.

김연 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과 도·시·군 담당 공무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도내 박물관 및 미술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워크숍은 전시 관람 및 견학, 사례 발표,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도에서 처음으로 박물·미술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관계자들을 한 자리에 모은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도내 문화기관 발전을 위한 논의와 교류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영택 도 문화정책과장은 “도내 박물관과 미술관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 향유의 공간으로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 도에서는 관계자 워크숍을 매년 지속 개최해 협력을 강화하고, 도의 문화적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