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연암대학교가 지난 19일~20일 대학 본관 다목적실에서 팜한농과 공동으로 농산업 유통 경영자를 위한 ‘제3기 농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1회차 교육에는 제3기 교육생으로 선발된 26명이 참석했다. 농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농업 및 농자재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영능력을 고양하는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지난 2017년 개설돼 1기 수료생 16명과 2기 수료생 18명을 배출했다. 특히 이 과정은 영농지식뿐만 아니라 경영과 고객서비스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 교육생의 호평을 받고 있다. 교육에는 연암대 교수진을 비롯해 각 분야 전문가가 체계적인 강의를 제공한다. 교육생들은 앞으로 4개월 동안 연암대에 모여 강의를 듣고 현장 실습을 진행하며 관련 역량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날 첫 번째 교육에서는 △국내외 농산업 트렌드 및 전망 △호감과 설득을 위한 스마트바디랭귀지 △경영자가 반드시 알아야할 세무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육근열 총장은 “교육생들의 학습 편의와 성취도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정원 팜한농 CHO(인사최고책임자)는 “농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팜한농과 연암대가 농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개설한 맞춤형 교육”이라며 “이번 교육과정과 같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고객과 상생하는 팜한농이 되겠다”고 말했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