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아줌마대축제-우리농수산물큰잔치가 20~22일 노은동농수산물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아줌마대축제'는 지난해 연인원 45만명의 관람객 발길이 이어지며 충청권을 넘어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행사다.

이번 아줌마대축제는 다채롭게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지역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성대한 개막식이 치러지는 행사 첫 날(20일)에는 개막특별이벤트로 '사랑의 김치나누기·사랑의 주먹밥나누기' 행사 및 전통혼례, 우리농수산물 천원경매가 진행된다.

'사랑의 김치나누기·사랑의 주먹밥나누기'는 대규모 인원이 참여해 김치를 담그는 진풍경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에는 2.5t 상당의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 등에 전달해 '지역민들과의 상생'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바 있다.

이후 첫날 저녁에는 김혜연, 김민희 등 인기가수로 라인업된 '제17회 아줌마대축제 축하공연'이 펼쳐져 흥을 돋굴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21일) 저녁에도 심신, 정수라, 박남정, 전영록이 출연하는 '아줌마콘서트’가, 마지막 날(22일)에는 '우리농수산물 1000원 경매'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본선)와 미스트롯 세컨즈와 싸이버거가 출연하는 EDM트롯 페스티벌과 불꽃쇼로 이어져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 우리농수축산물직거래장터, 전국 가공품 홍보관, 먹거리장터, 각종 기관 홍보코너, 토바우 행사 등 상설행사가 마련돼 지역 농축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