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 첫걸음 시장 4개 사업 추진... 총 5억 900만원 확보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2020년도 전통시장 지원사업'으로 특성화 첫걸음시장(기반조성) 사업 등 4개 사업에 선정돼 국비 4억1200만원, 도비9700만원 등 총 5억 9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에 군은 '특성화 첫걸음 시장(기반조성) 사업'을 통해 음성 전통시장의 특성과 지역고유자원을 연계해 시장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상인조직 역량강화 사업과 서비스 혁신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완료 후 2021년에는 문화관광형시장으로 도약하는 희망사업프로젝트(문화관광형) 사업을 신청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음성시장은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노후된 전선을 교체하는 '노후전선 정비사업'에도 선정돼 시장 내 100여 개 점포에 전선 교체공사를 추진한다.

아울러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에 선정된 대소시장은 시장의 전문적 경영과 상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시장매니저와 상인교육을 지원한다. 감곡시장은 주차장 개보수 사업에 선정돼 주차장 재포장, 화단 및 노후 시설물 정비를 통해 주차면수를 늘리는 등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한층 더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상인회와 군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뜻을 같이해 좋은 결과를 이뤘다"며 "최근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이 다시 예전의 활력이 넘치는 모습을 되찾아 지역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