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솔루션협회는 오는 21일 대전 과학기술대학교 창대체육관에서 국제미용대회 WBSC 월드뷰티솔루션콘테스트가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해외미용인들과 국내 실력있는 뷰티인, 대전과학기술대, 대덕대, 건신대학원대학교, 충남도립대와 전국 뷰티 아카데미 학생(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이 참가하며 네일아트, 헤어, 메이크업, 피부, 왁싱, 속눈썹연장, SMP, 아트메이크업 총 8종목의 최신 미용기술을 뽐낸다.

콘테스트에는 김종천 시의회의장, 설동호 교육감, 장종태 서구청장, 박용갑 중구청장, 박병석 국회의원, 박범계 국회의원, 이상민 국회의원, 이은권 국회위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이효인 총장이 참석 또는 축전을 통해 대전에서 치루는 국제 미용대회를 축하할 예정이다.

유다니엘 K-뷰티솔루션협회 대회장은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에서 펼쳐지는 본대회를 통해 K-뷰티 한류전파와 한국 미용업계의 발전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뷰티솔루션협회는 미용인 전문단체로 2016년 7월에 창립해 서울, 대전, 제주 외 여러 국제미용대회 참가 개최 및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싱가포르 외 다수의 국가에 해외 K뷰터 교육 및 파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인희 기자 leeih57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