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송휘헌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충북지역 전통시장·상점가 28곳이 참여하는 ‘2019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가을축제는 ‘시장하시죠?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며 명절대목 매출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가을여행주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와 연계해 열린다. 또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문화공연, 특가판매, 체험행사, 공동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된다.

축제는 청주북부, 가경터미널, 복대가경, 원마루, 청주두꺼비, 내덕자연, 제천중앙, 제천내토, 진천중앙, 충주자유무학, 충주성서문화의거리, 단양구경, 음성시장 등 도내 28곳에서 참여한다.

참여시장별 행사일, 특화상품, 주변 관광지 등 가을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통시장 가을축제 전용사이트인 '시장愛(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중기청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의 얼굴에 웃음꽃이 만발하기를 기대한다”며 “여행객은 가을을 만끽하고 인근 전통시장을 꼭 방문해 주셔서 서민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송휘헌 기자 hhsong@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