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친화 및 가족친화 조성을 위한 '2019년 2차 음성군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공모한다.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지원예산은 1500만원으로 1개 단체(법인)에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동일·유사한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 사업은 양성평등 실현, 출산·양육 및 가족친화 사회환경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취약계층 여성과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등이다.

자격은 공고일 기준 군 소재 비영리단체·비영리법인이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23~25일 군청 사회복지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군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을 9월 중 확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사회복지과(871-3362)로 문의하면 된다.

박제욱 사회복지과장은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사업 발굴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로 음성군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여성발전을 위한 정책사업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