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우편·방문접수

▲ 2018년 공동체 우수단지에 선정된 서산예천푸르지오아파트의 모습. 서산시제공

[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서산시는 시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공동주택 운영과 이웃 간 소통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추진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 우수단지에 대해 2019년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은 사용검사 후 5년이 경과한 관내 77개 공동주택이며, 500세대 미만 그룹 1개 단지, 500세대 이상 그룹 1개 단지 등 총 2개 단지를 올해 우수단지로 선정한다.

우수단지로 선정 된 공동주택은 2020년 공동주택 지원사업(민경보) 신청 시 지원 금액의 50%를 추가 지원받을 수 있고, 단지 내 인증 동판 부착 및 시장 유공자 표창, 충남도 그린홈 으뜸아파트 공모 우선 추천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단지 선정에 관심 있는 관내 우수 공동주택 단지에서는 2개 그룹별 해당 그룹의 선정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30일까지 시 주택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시는 오는 11월 선정 위원회를 개최해 제출 된 선정 신청서와 현지 평가를 통해 12월 공동주택 우수단지를 최종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2019년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사업과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주택과(660-2279)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호 주택과장은 "공동주택 우수단지 모범사례를 지역 내 공동주택 단지에 전파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 문화를 정착 해 나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