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민중당 충남도당은 9일 “국정원의 민간인, 단체, 정당 사찰을 규탄한다”며 진상 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촉구했다.

충남도당은 이날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의 프락치 공작과 시민단체, 민중당 사찰은 좌시할 수 없는 범죄 행위”라며 이 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국정원이 금품으로 프락치(A씨)를 매수해 민간인과 단체, 정당을 사찰하고 있었고 드러나지 않은 대상은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프락치에게 주체사상까지 가르치며 시민단체와 정당 활동가들의 대공혐의점을 창조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찰의 목적도 정보수집 차원을 넘어 공안사건을 조작, 날조하려는 것이었고 방법도 패륜적이었다”며 “프락치에게 암 투병을 하고 있는 선배조차도 남편이 노조 간부란 이유로 문병을 가장해 사찰하도록 지시했고 성매매 업소를 드나들며 특수활동비를 사용한 정황도 폭로됐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어 “문재인 정부는 국정원 개혁의 첫 번째 과제로 민간인 사찰 근절을 내세웠다”며 “사찰을 자행한 책임자들을 처벌하고 개선의 여지가 없는 국정원을 해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A씨의 폭로가 이어졌으며 그는 2015년부터 최근까지 국정원 지시를 받아 민간인을 사찰했다고 증언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