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홈탁터 연계 무료법률상담 및 긴급복지지원 제도 안내

[충청투데이 이선규 기자] 충주시는 중원산업단지 내 발생한 화재·폭발사고와 관련해 법무부 법률홈닥터와 연계해 피해자를 대상으로 무료법률상담 및 긴급복지 지원제도를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상담은 피해자들이 현재 절망과 상심속에서 경황이 없는 가운데 법률적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피해지역 인근 마을 주민 중 생계곤란자를 발굴해 신속히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주요 법률 상담내용으로는 산재보험을 통해 배상을 받는 방법, 경찰 조사 과정에서의 증인 진술서 작성 등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유지해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긴급복지지원제도 홍보를 위해 피해지역 인근 마을회관 3곳을 방문해 피해상황 확인 및 주민홍보를 실시했으며, 중원산단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관리소장을 면담하고 피해 기업현황 확인 및 긴급복지지원제도를 안내했다.

긴급복지지원제도는 갑작스러운 위기사유 발생으로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 생계·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피해자들이 법률홈닥터를 통해 조금이나마 법률적 궁금증을 해소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며 "폭발사고 피해로 생계 위기에 처한 대상자가 긴급복지지원제도를 통해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