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제68회 서산아카데미가 오는 17일(화) 오후 3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조우종 아나운서를 초청해 개최된다.

이번 강연은 '도전하는 이에게 절망은 없다'라는 주제로 조우종 아나운서 자신이 아나운서가 되기까지 겪었던 도전과 반복되는 실패, 번민들, 그리고 꿈을 향한 강한 신념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결국은 꿈을 이루게 된 과정을 유려한 말솜씨로 전할 예정이다.

조우종 강사는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으로 KBS 생방송 오늘, 연예가중계, 무한지대 큐, 위기탈출 넘버원, 1대 100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했으며, 또 다른 도전을 위한 프리 선언 후 tvN, JTBC, E채널, MBC, EBS 등에서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인기 아나운서이다.

서산아카데미는 서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입장 가능하며, 식전공연으로 진행 될 '안데스 밴드'의 잉카 전통공연은 안데스 산맥이 눈앞에 펼쳐질듯 한 환상적인 연주로 아카데미에 참석한 시민들께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맹정호 시장은 “많은 시민들께서 자신의 꿈과 꿈을 위한 도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함께 하시길 바란다”며 “이번 강연이 실패와 절망으로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다시 한 번 힘을 내어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