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계룡시 보건소(소장 임채희)는 2019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7일)을 맞아 올바른 심뇌혈관예방관리 중요성 및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흡연, 음주, 식사 등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졌지만 생업 등으로 건강관리 취약한 3040세대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중점 홍보했다.

보건소는 지난 5일 관내 아워홈 계룡공장을 찾아 레드서클존을 설치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측정, 폐나이 검사, 스트레스 검사, 우울자가검진 등 간이검사와 함께 감염병 예방 및 암검진 필요성 등을 홍보해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와 위험성을 알려 시민들의 혈관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생활화를 위해 지난 3일 엄사면 원형광장에서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과 예방관리방법 등에 관한 홍보물을 나눠주며 거리캠페인을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금연, 절주, 적절한 운동과 고른 식생활을 실천하는게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상태를 알고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룡=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