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의미 찾기…친환경농산물 증정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이 '제4회 괴산유기농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유기농의 다양한 의미를 찾기 위해 3일부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이어진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괴산군 공식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를 방문해 "유기농은 00입니다"라는 제시어의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적고, 그 낱말을 선택한 이유를 댓글로 달면 된다.

군은 작성된 댓글 중 유기농을 잘 표현하고 괴산군의 유기농업정책에 부합하는 단어를 남긴 참가자를 선정, 괴산 농부들이 정성껏 재배한 총 100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1등 1명에게는 20만원, 2등 4명에게는 각 10만원, 3등 20명에게는 각 2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쌀, 아로니아, 대학찰옥수수 등)이 제공된다.

괴산유기농페스티벌은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기억하고 계승하기 위해 매년 가을에 열리고 있다. 4회째를 맞는 올해 행사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괴산군청 앞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체험행사(유기농열차·민속놀이·나비체험), 학술대회 및 공연(CJB뮤직파워·지역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친환경농산물을 전시·홍보하고, 친환경농산물 판매장 및 유기농식당도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유기농의 4대 가치인 건강·생태·공정·배려와 함께 유기농에 어떠한 가치를 담고, 괴산군 유기농업정책을 어떻게 펼쳐 나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괴산유기농페스티벌에 오셔서 괴산농부들과 진솔한 농담(農談)을 나누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도 많이 쌓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