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군민평가단 출범
정책제언·공약이행평가 등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서천군 군민평가단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서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서천군 군민평가단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군민평가단은 군정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평가, 군정발전을 위한 제안 등 군민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통해 군의 5대 전략목표 중 하나인 '통하는 신뢰행정' 구현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2015년 첫 활동에 나선 군민평가단은 주요 사업장 현장평가, 보조금 운영 성과평가, 시책구상 보고회 등에 참여해 군정에 대한 자문과 평가 역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선교 군민평가단장은 "군민평가단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은 만큼 이번 3기 활동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군민평가단은 군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앞으로도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는 물론, 주요 성과에 대한 홍보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제3기 군민평가단은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범과 동시에 2020년 서천군 시책구상 보고회에 참여해 정책 제언 활동 추진을 시작으로 주요사업장 현장 평가, 보조금 운영 성과 평가, 공약사업 이행 평가 등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할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그동안 군민평가단의 다양한 군정 참여 활동 덕분에 서천군의 군정 홍보와 주민참여에 있어 대내·외적으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원하는 행정을 위해 군민평가단의 의견과 평가를 적극 군정에 반영하여 소통과 신뢰의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서천=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