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 이벤트
‘알쓸신잡’ 정재승 등 3인

[충청투데이 이선규 기자] 충주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3인 3색, 작가와의 만남'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오는 7일 오전 10시 시립도서관 독서토론실에서는 초등 2~4학년을 대상으로 '라이카는 말했다'의 이민희 작가와 함께 '라이카와 함께 떠나는 우주여행'을 진행한다. '라이카와 함께 떠나는 우주여행'은 지구에 살고 있는 생물 중 처음으로 우주여행을 한 강아지인 라이카에 대해 알아보고, '라이카는 말했다'를 함께 읽으며 라이카와 우주인 낙하산을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두 번째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수포자 우리아이, 수학에 웃다!'의 최수일 작가와의 만남이다. 최수일 작가는 우리나라 수학교육의 대표학자이자 전국 수학교사모임 창립자이며, 요즘 주목받고 있는 대안교과서 개발자이기도 하다.

세 번째로 2019년 제4회 '책 읽는 충주' 대표도서인 '열두 발자국'의 저자 정재승 작가와의 만남이 오는 24일 오후 7시30분 진행된다. '과학콘서트', '알쓸신잡' 등으로 유명한 뇌과학자이자 카이스트 교수인 정재승 작가와의 만남은 더 나은 선택,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춘들과 충주시민들에게 과학의 지식이 삶의 지혜와 통찰로 바뀌는 지적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chungju.go. kr)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사서팀(043-850-39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