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심형식 기자] LG소셜캠퍼스는 2일 충북NGO센터에서 지역혁신가 양성프로그램 로컬밸류업(Local Value-Up) 2기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LG화학과 LG전자가 주최하고 사회연대은행이 주관하는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도전하는 청년들을 위한 지역혁신가 양성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로컬밸류업 1기에 이어 올해 2기도 청주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6주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청주 지역현안을 개선할 수 있는 나만의 솔루션을 지역 전문가와 함께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청주 지역사회 혁신을 꿈꾸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팀에게는 상금 및 지역전문가들과의 연계 지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 컨설팅, LG소셜펠로우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로컬밸류업 1기는 총 9개팀이 프로그램을 최종 수료했다. 그 중 2개팀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발됐으며 2개팀은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

로컬밸류업 2기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설명회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홈페이지(http://lgsocialcampus.com/lgvalueup/)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형식 기자 letsgoh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