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발표자·체험부스·전시회 등 오는 11일까지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이 오는 11일까지 제6회 음성군 평생학습 大축제에 참여할 체험부스 운영자, 학습발표자, 전시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은 10월 11~12일 이틀간 음성체육관에서 제6회 음성군 평생학습 大축제 및 2019 진로체험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다 함께 누리는 평생학습, 희망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배움나눔 축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축제 △성인문해 한마당 등 3가지 테마로 20여 개의 학습발표, 60여 개의 체험부스, 10여 개의 전시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배움나눔 축제에서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자, 평생학습 동아리팀이 학습발표와 체험 부스 운영, 작품전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축제에서는 음성군 초·중·고등학교 학생 동아리들의 학습발표와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관공서와 공공기관, 꿈길에 등록된 체험처가 참여해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체험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성인 문해 한마당은 올해 2회째로 문해학습장에 참여했던 학습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해 골든벨, 시화전 등을 통해 그동안의 문해 교육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기관·단체에서는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ifw.eumseong.go.kr)나 FAX 871-1925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평생학습과(871-3142)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 大축제는 군민들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의 장으로 마련될 것이다"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