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음성군 내 복지시설과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2019 한눈에 보이는 복지자원 안내서’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수요증가로 공공·민간 영역에서 다양하게 복지자원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세분화 된 복지서비스를 찾기 어려운 군민들에게 보다 쉽게 복지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복지자원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 안내서는 음성군 수호천사 행복나눔 연합모금액의 매칭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으며 관내 읍·면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시설 및 주요기관 등에 배부했다.

이 복지자원 안내서는 122페이지 분량으로 음성군 일반현황, 알기쉬운 복지서비스, 군 사회보장사업, 긴급지원사업 등 사회복지사업 및 제도를 수록하고 있다. 또 노인·장애인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여성, 다문화가족, 고용·자활, 보훈 등 분야별 시설 현황, 복지서비스 내용 및 신청 절차와 군내 공공기관의 현황을 소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복자자원 안내서는 군민들에게 복지정보를 제공해주는 유용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음성군민이 행복하고 평생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괴산=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