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당진·예산·태안 근로자 대상

[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지난 7월 22일부터 임시 운영되어 왔던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가 2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예천동(남부순환로 1035 오성빌딩 3층)에 위치한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는 경영복지부, 가입지원부, 재활보상부 등 3개 부서에 직원 40여 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서산·당진·예산·태안지역의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근로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그간 서산지역 주민들은 지역 내에 근로복지공단 지사가 없어 관련 업무를 보려면 천안, 보령지사 등으로 1시간이 넘는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 왔다.

하지만 이번 서산지사 개소로 서산지역 7900여 사업장과 3만9000여 명의 노동자들은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근로복지공단의 다양한 근로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당초 정부 예산에 반영되지 않았던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 신설 예산 반영을 위해 맹정호 시장은 청와대와 중앙부처를 수차례 방문해 지사 신설을 건의하고, 공단과 적극적인 공조로 서산지사 유치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성일종 국회의원과도 국회차원에서 지사 신설을 위해 공조를 아끼지 않다.

맹정호 시장은 개소식에서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의 개소를 17만 8000여 서산시민과 함께 환영한다”며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가 우리 지역의 근로자와 사업주를 위한 다양한 근로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시에도 서산시 노동자들의 권익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