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어울림경제센터>
스터디룸·오픈키친·사색공간 등 구성
취·창업 지원 '청년내일센터'도 갖춰

▲ 아산시는 아산시어울림경제센터에서 청년 전용공간인 '청년아지트 나와 YOU'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아산시 제공

[충청투데이 이봉 기자] 아산시가 지난달 31일 아산시 온천동 아산시어울림경제센터에서 청년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전용공간인 '청년아지트 나와 YOU'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아산시 청년공간 '청년아지트 나와 YOU’는 청년들에게 취·창업 지원을 위한 청년내일센터 및 북카페, 스터디룸, 오픈키친, 커뮤니티공간, 프로그램실, 사색공간, 하늘정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약 4억원의 예산을 투입, 지난 6월 인테리어공사를 시작해 이날 개소식을 개최한 아산시는 청년아지트 나와 YOU 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하면서 명칭, 공간구성, 색채 등 공사 전 과정을 아산시 청년위원회와 수시로 의견을 교환하며 진행하였으며,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사현장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청년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바로 반영해 청년 눈높이에 맞춘 청년친화공간을 조성하는데 주력했다.

아산시 청년아지트 나와 YOU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만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스터디룸과 프로그램실은 아산시청년내일센터(www.asan.go.kr/naeil)를 통해 사전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

강유정 아산시 청년위원회 위원장은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아산시 청년들의 저력을 새삼 느꼈고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 한 것 같아 정말 뿌듯하다"며 "드디어 아산시 청년에게도 발걸음 할 곳, 마음을 나눌 곳, 함께 웃을 곳이 생겨서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또한 청년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관계자분들께도 아산시 청년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청년들과 사회적경제인, 마을공동체 관계자가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새로운 행사모델을 제시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앞으로 청년아지트 나와 YOU를 중심으로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고민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정책을 추진해 가겠으며 오늘 제시한 시민정책에 대해서는 내부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이봉 기자 lb112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