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은 바이오헬스케어 전문유통기업인 ㈜프리마인과 지인 기반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랫폼을 개발한 나르고㈜가 지난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제공

[충청투데이 김일순 기자]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은 바이오헬스케어 전문유통기업인 ㈜프리마인과 지인 기반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랫폼을 개발한 나르고㈜가 지난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업체는 업무협약을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 및 활용 상호 협력 △기업의 경영노하우 상호 교환 및 공조 △제품 마케팅과 홍보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한다.

㈜프리마인은 건강발효음료 제품인 '슬립토와 비토스', 기능성 식품, 뷰티케어 제품 등을 선보이고 있는 전문 유통회사다.

이 회사는 '소담애' 족발보쌈집, '이화수' 전통육개장, '어명이요' 명태조림전문점 등의 외식브랜드로 전국 220여개 가맹점을 갖고 있는

㈜에브릿의 자회사다.

나르고㈜는 모바일 기반 광고공유 플랫폼 '나르고(Nargo)'앱을 개발해 모바일광고 시장에 도전장을 낸 신생 스타트업이다.

'나르고'앱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지인 전화번호를 이용해 정보나 콘텐츠를 전달하고 안부문자만 보내도 리워드(reward)를 주는 3건의 특허기술이 접목된 모바일 플랫폼이다.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 및 사업화 능력 함양에 그 목표로 두고,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기획 및 재정을, 특허법원은 교육과 실습을, 특허청은 교육과 홍보를, KAIST는 교육과정의 운영을 주관하는 국내 유일·최고의 지식재산전문 교육과정이다.

AIP 과정 수료생에게는 KAIST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KAIST 동문 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및 강연회 참가의 특전도 부여한다. 제8기 AIP 과정은 9월 25일 KAIST 대전 본원에서 입학식을 갖고 10월 2일부터 매주 KAIST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입학 신청은 9월 10일까지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카이스트(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공식 홈페이지(http://futures.kaist.ac.kr/AIP1) 또는 이메일 leegahee3454@kaist.ac.kr 및 전화(044-865-4250)로 하면 된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