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21년째 겉도는 평택∼삼척 간 동서고속도로의 연결을 위한 지역 주민의 염원이 청와대 국민청원으로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1일 단양군에 따르면 평택∼삼척 간 동서고속도로 인접 12개 시·군으로 구성된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는 9월 한 달간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미착공 구간인 제천∼삼척 고속도로의 조기 착공 및 개통을 촉구할 계획이다. 이번 청원은 1997년 평택∼삼척 동서고속도로 착공 이후 2015년 평택∼제천구간(127.3㎞)은 연결됐지만 나머지 구간인 제천∼삼척 구간(123.2㎞)은 아직 답보 상태에 머물러 있어 답답한 지역민들의 마음이 담겨있다.

협의회는 9월 한 달간 추진하는 국민청원을 통해 수렴된 지역 여론과 국민 공감대를 동서고속도로 제천∼삼척 구간의 조기 착공 및 개통을 위한 노력에 쏟아 붇는 한편, 포럼 개최, 민간단체 공동대응 체계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단양군 관계자는 "이번 국민 청원에 국민적 관심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참여가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청원 참여는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www1.president.go.kr/petitions/about) 국민소통광장·국민청원에서 '평택∼삼척 간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 검색 후 참여 할 수 있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