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서산교육지원청 제30대 교육장에 이선희 교육장(前 언암초 교장·사진)이 9월 1일자로 취임했다.

이선희 교육장은 공주교육대학교, 순천향대학교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82년 음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교단에 입문해 21년간 교사로 근무했다. 지난 2003년부터는 서산교육지원청 장학사를 거쳐, 교감 3년(부성초), 교장 6년(운산초, 언암초)과 태안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이선희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살아 갈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것이 교육의 근본 목적이라는 인식 아래, △참학력을 갖춘 인재 △마을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모두를 배려하는 책임교육 △지역사회와 공감하고 참여하는 교육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선희 교육장은 “오랜 교육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희망찬 서산교육의 앞날을 새롭게 열어나가기 위해 모든 교육가족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30대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취임하는 이선희 교육장의 취임식은 9월 2일 오전 9시 서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