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옥천군은 실과소장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29일 지역특화, 관광명소 우수지역 견학을 통해 우리 군 특수시책 발굴에 활용하고자 간부공무원 선진지 견학을 했다.

이날 박승환 부군수를 비롯한 국·실·과장 이상 간부공무원 13명은 증평 에듀팜 관광특구·좌구산 휴양랜드, 괴산 자연드림파크·산막이길 등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지역특화, 관광 명소화 추진으로 활성화된 우수지역에 대해 간부공무원 선진지 견학으로 군 특수시책 발굴 등에 적극 활용하고자 2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2차 견학은 9월에 진행될 계획이다.

충북도 내 최초 관광단지 지정과 대규모 민자 유치 성공사례로 뽑히는 증평 에듀팜 특구관광단지는 여의도 면적보다 넓은 304㏊의 광활한 면적에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복합 휴양리조트다. 골프장을 비롯한 루지, 수상레저 등 레포츠를 경험할 수 있고, 목장체험 힐링 산책로와 콘도, 클럽하우스,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고 있다.

증평읍 율리에 위치한 좌구산 휴양랜드는 지난 해 51만 명의 관광객이 찾은 관광명소로 하루 최대 251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줄타기, 가상현실 체험장, 국내 최대 굴절망원경을 보유한 천문대,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명상구름다리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

박승환 부군수는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간부 공무원 들이 많은 것을 배워 부서별 특성에 맞도록 정책에 반영하고 우리 군의 지역특화, 관광사업이 더욱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