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노인복지관 수강생 2명
‘문학사랑 신인작품상’에 당선
“김명동 선생님 지도 감사드려”

▲ 문학사랑 제111회 신인작품상에 당선된 손경자(왼쪽)·이경노(오른쪽) 씨. 영동군노인복지관 제공

[충청투데이 배은식 기자] 영동군노인복지관에 신인 작가들이 탄생했다.

28일 군노인복지관에 따르면, 노인복지관 수강생 중, 손경자(75·여)·이경노(70·여) 씨가 문학전문잡지 계간 '문학사랑' 2019년 가을호, 제111회 신인작품상에 당선돼 작가로서의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

문학사랑은 한국문학의 발전과 개인의 문학적 성장을 위해 치열한 문학 창작혼을 주문하고, 향토문학의 발전을 기원하는 문학전문잡지로, '오늘의 문학사'와 '사단법인 문학사랑협의회'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수많은 경쟁자들 속에서도 올해 초 특별프로그램으로 개설, 매주 1회 진행되는 문학반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글 솜씨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 부문 이경노 씨의 '겨울손님' 외 2~3편과 수필부문 손경자 씨의 '삶의 지혜' 외 2~3편이 수상했다.

특히 영동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명동(73·영동군문인협회장) 선생의 꼼꼼한 지도가 큰 도움이 됐다. 김명동 선생은 영동군 예총 문인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 노인들의 문학 강좌를 위해 지난 3월부터 노인복지관에서 매주 1회씩 무료로 재능기부를 실시하는 등 귀감이 되고 있다.

수상 후 이경노 씨는 "시문학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시작해보니, 평소 몰랐던 사물에 눈을 뜨게 되고, 회원들과 시로 소통하는 친근감이 있어 좋다"며 "앞으로도 글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취감과 즐거움으로 살아가겠다"고 했다.

손경자 씨는 "살아온 소중한 발자취가 있었기에, 인생의 깊은 의미를 자신만의 향기를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혼자 속으로 생각만 했던 것들을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준 김명동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노인복지관은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각종행사와 크고 작은 외부행사에 참여해 노인들의 재능기부와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영동=배은식 기자 dkekal2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