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소통·협력사업서 높은 평가
12월 시상식서 표창·포상금 수여

[충청투데이 이종협 기자] 금산군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전국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 중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최종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는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조사해 지역 특성과 여건에 맞는 차별화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 및 이행 등 지자체의 책임성 강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실시하고 있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계획의 충실성, 시행과정의 적정성, 목표달성도, 주민참여도 등 전반적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민관협력사업 및 보건과 복지 맞춤형 통합서비스인 금산건강누리관 운영, 인재육성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 등 주민과의 소통 및 협력사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복지를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제4기(2019~2022년)에도 군민들의 욕구와 지역여건을 적극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 및 실행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오는 12월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함께 20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된다.

금산=이종협 기자 leejh8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