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선규 기자] 제7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카약대회가 오는 31일과 9월 1일 이틀간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수상레저스포츠 저변확대와 물의 도시 충주의 탄금호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충주시와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며 일반인과 동호인, 청소년 등 아마추어 선수단 700여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일반인과 아마추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싯인(Sit in)카약, 싯온(Sit on)카약 등 2개 종목과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 청소년부와 가족부 등 총 12경기가 펼쳐진다.

대회 첫날인 31일은 식전행사로 다양한 공연에 이어 조길형 충주시장, 정호섭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총재 등 내빈들이 참석하는 개회식이 열린 후 일반부, 청소년부, 가족부가 참가하는 카약대회가 시작된다.

9월1일 둘째날에는 각 단체 대표선수들이 소속된 기관의 명예를 걸고 출전하는 단체전이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식을 끝으로 이틀간의 열정 넘치는 카약대회의 막을 내린다.

아울러 일반시민들과 충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하는 수상레저체험(카약, SUP, 고무보트)과 패션타투, 디지털사진 인화, 파라코드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시는 각종 안전사고를 대비해 운영본부를 상시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충주 탄금호가 전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수상레저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