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읍 오세훈 목사
안전관리요원 근무 중
물에 빠진 사람들 구해
"살릴 수 있어 더 감사"

[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단양군 사인암 유원지에서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으로 일하며 물에 빠진 4명의 소중한 목숨을 구한 현직 목사의 활약상이 화제다.

화제 주인공은 지난달 1일부터 2개월 일정으로 사인암에 안전관리 요원으로 배치된 오세훈(47·사진) 단양읍 노동감리교회 목사다.

22일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낮 12시50분경 사인암 인명구조본부 앞 하천에서 물놀이를 하던 20대 자매가 1.8m 깊이 물에 빠져 허우적거렸다. 이 모습을 본 오 목사는 지체 없이 신발을 벗고 달려가 5m가량 헤엄을 쳐 동생과 언니를 차례로 구조했다.

오 목사는 이달 초와 지난달 말에도 물에 빠져 목숨이 경각에 달렸던 남자 대학생과 50대 중반의 여성을 구했다. 사인암에서 로테이션으로 근무 중인 9명의 안전요원 중 공교롭게 오 목사만 이런 ‘실전 경험’을 했다.

오 목사는 “제 근무시간에만 사람들이 빠져 놀랐다”며 “미자립 교회지만, 단양에서 목회 활동을 한 지 20년째인데 지역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은 참에 기회가 주어져 안전관리 요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초등학교 시절 3년간 수영 선수를 했다는 그는 지난 4~5월 단양군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레저스포츠 전문가 양성 과정에 참여해 인명구조, 응급처치, 산악안전지도 자격증과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정 면허를 취득했다.

그는 “구조한 당사자와 피서객들로부터 고맙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사람을 살리게 돼 오히려 제가 감사하다”고 겸손해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