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도어록 제조기업과 생체인식 지문시스템 개발기업과 공동연구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은 22일 위조지문을 차단할 수 있는 생체인식지문기술을 개발한 ㈜리얼아이덴티티와 해킹방지 특허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도어록 제조업체인 ㈜푸시풀시스템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은 22일 위조지문을 차단할 수 있는 생체인식지문기술을 개발한 ㈜리얼아이덴티티와 해킹방지 특허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도어록 제조업체인 ㈜푸시풀시스템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제공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은 22일 위조지문을 차단할 수 있는 생체인식지문기술을 개발한 ㈜리얼아이덴티티와 해킹방지 특허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도어록 제조업체인 ㈜푸시풀시스템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업체는 업무협약을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 및 신제품 개발 상호 협력 △기업의 경영노하우 상호 교환 및 공조 △양사 제품 마케팅과 홍보를 위한 공동 협력 등을 통해 생체인식지문시스템이 장착된 디지털 도어록을 개발한다.  

㈜리얼아이덴티티와 ㈜푸시풀시스템은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AIP)과정 원우기업이다.

㈜리얼아이덴티티는 위조지문을 판별할 수 있는 SAR(Spoof Acceptance Rate) 0%대의 기술을 개발해 '신기술인증(NET)'를 받은 생체보안기술 벤처기업이다. 특히 지문교통카드는 해외 T메트로와 양산 수출계약을 진행 중인 유망 기술형 강소기업이다.

㈜푸시풀시스템은 '문 흔들림 방지 스트라이커'와 '영구자석 이용 도어록' 등 40여개의 도어록 관련 특허를 보유한 도어록 전문개발 제조기업이다. 도어록 관련기술 특허로 우리나라와 미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금상을 포함한 여러 상을 수상한 기술형 강소기업이다.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 및 사업화 능력 함양에 그 목표로 두고,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기획 및 재정을, 특허법원은 교육과 실습을, 특허청은 교육과 홍보를, KAIST는 교육과정의 운영을 주관하는 국내 유일·최고의 지식재산전문 교육과정이다. 

 AIP 과정 수료생에게는 KAIST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KAIST 동문 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및 강연회 참가의 특전도 부여한다. 제8기 AIP 과정은 9월 25일 KAIST 대전 본원에서 입학식을 갖고 10월 2일부터 매주 KAIST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입학 신청은 9월 10일까지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는 카이스트(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공식 홈페이지(http://futures.kaist.ac.kr/AIP1) 또는 이메일 leegahee3454@kaist.ac.kr 및 전화(044-865-4250)로 하면 된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