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지자체 설명회 등 전개

[충청투데이 이선규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석세)가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센터는 귀농 농업창업 등 8개 사업 분야에 걸쳐 귀농귀촌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창업지원 정책 외에 충주시 귀농정책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귀농귀촌 맞춤형 컨설팅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해 귀농귀촌인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귀농귀촌 맞춤형 컨설팅의 날'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현재까지 19회에 걸쳐 205명의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50여명을 넘는 인원이 충주에 귀농할 의사가 있다고 전했다.

컨설팅에서는 귀농인 이사비용 지원,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농지 임대료 지원, 창업 활성화 지원, 현장실습 교육, 융화 교육, 귀농인의 집 지원 등 7개 지원사업에 대한 맞춤형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센터는 또 올해 상반기 동안 총 3회에 걸쳐 '지자체 귀농귀촌 설명회'를 실시해 총 51명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지난 1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설명회에서는 농업지원과에서 근무하는 안주영 농업주사가 충주시 귀농정책 홍보와 작물상담 등 귀농귀촌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센터는 앞으로 지자체 귀농귀촌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충주로 귀농한 선도 귀농인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귀농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킴으로써 귀농정책 홍보의 효율성을 최대한 높일 계획이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