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예술고등학교는 22일 전국 예술 교원을 대상으로 ‘2019 세종 예술교육 공간혁신 워크숍’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2일 세종예술고등학교에서 ‘2019 세종 예술교육 공간혁신 워크숍’을 실시했다.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추천 교원 40명, 교육부 학교예술교육관계자, 세종시 교원 30명 등 총 8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미래교육이 요구하는 유연한 삶의 공간인 학교 예술공간 구축 사례와 음악, 미술 등 하나의 예술 분야로 구획되지 않은 개방형 예술교육 공간으로서의 혁신 모델인 세종예술고의 예술간 공유, 개발을 위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워크숍은 교육부의 예술교육 공간혁신 지원 계획 안내를 시작으로 △추현경(함께 크는 나무) 대표의 ‘학교 공간혁신의 사례’ 특강 △세종예술고 본관동, 예술동, 연습실동 등 예술융합 공간 탐방 △세종예술고 공간구성 및 세종교육청의 전문적 지원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예술적 상상력과 감수성을 누릴 수 있는 예술공간 조성이 필요하다”며 “학생 스스로 직접 참여하고 기획한 예술 공간에서 다양한 예술활동과 공동체적 사고능력을 키우도록 앞으로도 세심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