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청문회 대책 TF 전환
사모펀드·웅동학원 겨냥

사진 = 연합뉴스

[충청투데이 박명규 기자] 자유한국당은 20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가족의 사모펀드 투자 의혹과 웅동학원 채무 관련 의혹 등을 제기하며 총공세를 이어가며 사퇴를 촉구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예정된 원내대책회의를 '원내대책 및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 TF(태스크포스)' 연석회의로 전환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어린이에게 주식과 부동산, 펀드를 가르치는 것은 동물의 왕국', '위장전입은 서민의 마음을 후벼 파는 것' 등 조 후보자의 과거 발언을 거론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사퇴를 가장 앞장서서 촉구하는 사람은 한국당도, 다른 야당도 아닌 바로 과거의 조국 후보자 본인"이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조 후보자는 특목고, 자사고를 원래 취지대로 운영하자면서 본인의 자녀는 외고를 보내고 의학전문대학원에 진학시켰다"며 "그리고 고등학생 때 2주 인턴 과정으로 의학 논문 제1저자로 올려주는 스펙 관리를 했다. 남의 자식은 안돼도 내 자식은 된다는 사고의 결정판"이라고 주장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조국 후보자 가족의 인생을 보면 손 안 대고 코 푸는 식으로 수상하고 대단한 가족"이라며 "제대로 된 논문을 써보면 이해할 수 없는 궤변을 늘어놓고 문제의 본질은 가린 채 '책임저자'로 말장난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문재인 대통령도 이 정도면 조 후보자를 지명철회 하는 것이 최소한의 예의"라고 말했다.

최교일 의원은 "경제 사정으로 이혼했다는 조 후보자의 제수씨는 2016년 남편으로부터 웅동학원 공사대금과 채권 등 10억원을 양도하는 소송에서 이긴 뒤 다시 소송을 제기해 승소, 받을 금액이 100억원에 달한다"며 "웅동학원이 해산하면 재산 전부가 제수씨에게 돌아가는 꼴"이라고 지적하며 조 후보자 남동생의 '위장이혼' 의혹을 거듭 제기했다.

한국당은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일정을 '9월 초' 개최 방침을 고수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인 여상규 의원은 MBC 라디오에 출연해 "국회에 인사청문요청서가 접수된 후 반드시 15일 이내에 청문회를 열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며 "9월 3∼5일 등으로 청문 일정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서울=박명규 기자 mkpark041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